By Rept0n1x – Daytrip to Manchester (161), CC BY-SA 2.0, Link
모리시는 The Smiths의 1986년 앨범 The Queen Is Dead의 안쪽 슬리브에 그려진 기관인 Salford Lads Club에 50,000파운드를 기부했다.
클럽의 청소년 운영 책임자인 로라 슬링스비(Laura Slingsby)는 Manchester Evening News에 “모리시가 Salford Lads and Girls Club에 후하게 기부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의 지원은 단순한 재정적인 기부가 아닙니다. 그것은 우리의 사명에 대한 강력한 지지이며 청소년의 삶과 Salford의 문화적 중심지에서 클럽이 지속적으로 맡은 역할에 대한 찬사입니다.”
“거의 20년 동안 청소년 활동가로 일하면서, 제가 This Charming Man에 맞춰 춤을 추던 젊은이였던 것이 어제 일처럼 느껴집니다. 오늘날, 그 ‘매력적인 남자’가 우리 클럽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곳은 제가 오늘날 사회에서 소음 속에서 젊은이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힘을 실어주고, 확실히 들려줄 영광을 가진 곳입니다.”라고 말했다.
보조금 지원이 감소한 후, 붉은 벽돌로 지어진 2등급 에드워드 시대 건물에 자리 잡은 121년 된 클럽은 11월 말까지 25만 파운드를 모금해야 문을 닫지 않고 1년 더 문을 열 수 있다.
Manchester Evening News에서 모금 행사를 열었고 Morrissey의 기부금으로 총액이 21만 6천 파운드로 늘어났다. 이 클럽은 내년 이후의 미래를 보장하기 위해 유산 기금을 마련할 계획이며, 운영을 전문화하고 공공 서비스 및 보험 청구서와 건물 유지 관리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새로운 직원을 고용하고자 한다.
이 클럽은 원래 1903년에 소년을 위해 설립되었지만, 현재는 모든 청소년에게 개방되어 Salford Lads and Girls Club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Slingsby는 이곳을 “청소년들이 모여서 목소리를 찾고 유산에 뿌리를 둔 정체성을 개발할 수 있는 장소”라고 불렀다. 모리시와 클럽의 관계는 음악 역사의 상징적인 순간을 통해 불후의 명성을 얻었으며, 이곳의 젊은이들에게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지속적인 문화적 유대감을 만들어냈다.
“그의 기여는 우리와 같은 공간을 보존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젊은이들이 지역 사회의 역사와 연결되고, 자유롭게 자신을 표현하고, 미래에 필요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장소입니다.”
모리시는 기부를 홍보하지 않았지만 클럽이 원하면 그렇게 할 수 있도록 허가했다고 슬링스비는 말했다. 모리시는 이전에 2007년에 지붕에서 납이 도난당해 긴급 수리가 필요해진 후 클럽에 20,000파운드를 기부했다. 2016년 맨체스터 아레나에서 공연했을 때 그는 클럽에서 자신의 상품을 판매했고, 클럽 자체 상품과 함께 12,000파운드를 모금했다.
클럽 밖에서 스미스의 유명한 사진은 스티븐 라이트(Stephen Wright)가 찍었다. 클럽에서 스미스 룸을 시작한 프로젝트 매니저 레슬리 홈즈는 맨체스터 이브닝 뉴스에 클럽의 생존을 사진에 기인하며 문화적 유산이라는 감각을 부여했다고 말했다. 그는 모리시에 대해 “조용히, 그는 이 클럽을 위해 많은 일을 했습니다.”라고 말했다. “음악가 측면에서 그는 다른 누구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우리에게 주었습니다.”
지난달 작곡가 그레이엄 내시(Graham Nash)도 클럽에 10,000파운드를 기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