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http://www.roughtraderecords.com/, Fair use, Link
Rough Trade 레코드사는 영국 런던에 있는 독립 음반사다. 1976년 Ladbroke Grove에서 레코드 매장을 오픈한 Geoff Travis가 설립했다. 현재 공동 관리 이사인 Travis와 Jeannette Lee가 운영하고 있으며 Beggars Group과 제휴하고 있다.
Travis는 펑크 록과 초기 포스트 펑크, Normal 및 Desperate Bicycles와 같은 인디 팝 밴드의 레코드를 성공적으로 홍보하고 판매한 후 Scritti Politti와 같은 밴드의 공연을 관리하고 유통하기 시작했으며 좌익 정치에 영향을 받아 협동 조합으로 구성된 레이블을 시작했다. 레이블 활동은 1978년에 시작되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Rough Trade는 영국 전역의 독립 소매점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통 부서도 설립했으며 이 네트워크는 Cartel로 알려지게 되었다. 1983년, Rough Trade는 The Smiths와 계약을 맺었다.
Geoff Travis(이미지 출처 discogs)
1980년대 후반 영국 인디 씬에 대한 주요 레이블의 관심과 투자, 그리고 Rough Trade의 유통 부서를 대신한 과도한 거래로 인해 현금 흐름 문제가 발생했고, 결국 파산하여 레이블이 관리 감독을 받게 되었다. 하지만 Travis는 1990년대 후반에 Lee와 협력하여 레이블을 부활시켰고, Libertines, Strokes, Anohni, Johnsons 등에서 성공을 거두었다. Pulp, Sleaford Mods, Dean Blunt, black midi, Special Interest, Jockstrap, Lankum 등이 레이블과 계약을 맺었다.